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 설치 없이 사용하기

한자를 검색을 할 때 평소에 검색을 안해보게 되면 어떻게 찾아야할지 어렵기만 한 것 같습니다. 한자를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게 되는 문자가 아니라서 한자를 영어단어처럼 쉽게 찾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한자공부를 따로 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한자를 필요할 때 찾아서 하는게 도움이 되는데요. 사회에 나오게 되면 찾아서 하는 공부를 꾸준히 해나가야 하는데요.

 

한자 검색을 할 때는 한자를 그려서 찾기 방식을 사용하게 되면 쉽게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 설치 없이 사용 방법

 

주로 다음 포털사이트를 사용하신다면 다음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서 다음 한자 그려서 찾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한자 사전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한자사전으로 들어가셨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한자 필기인식을 사용을 하시면 내가 찾는 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확인을 해야 하는 한자가 있다면 한자 필기인식기를 선택을 하여서 한자 입력을 하여 주시면 되구요.

 

 

한자 필기인식기 사용

 

한자 필기인식기에 간단한 한자를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내가 한자를 입력을 하면 가장 유사한 한자를 검색을 해서 보여주게 되구요. 상단에 올라와 있는 한자를 선택을 하게 되면 한자의 음과 뜻을 볼 수 있습니다.

 

 

 

한자사전의 음과 한자에 대한 정보를 바로 볼 수 있구요. 관련 단어들이 나열이 되어서 나와 있는데 이런 단어들도 한자 검색을 할 때 한 번 읽어보기도 하면 나중에 기억하기도 쉽습니다.

 

 

 

 

한자의 음과 뜻의 상세사항을 더 자세하게 보기 위해서 음 한자에 나와 있는 한문을 클릭을 하여 주시구요. 그럼 그 한자 관련 내용을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한번 두번 확인을 해보다보면 머리에 남을 확률도 올라가는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필요없이 한자사전에서 검색을 해서 보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내용 확인을 해볼 수 있구요. 모르는 한자의 경우 이렇게 자주 찾게 되면 저절로 공부가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