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토부 아파트 관리비 조회 지역별 아파트 확인

아파트 이사 가려고 할 때 관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매월 나가는 비용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저렴한 곳에서 거주를 하고 싶은데요.

 

 

매월 나오게 되는 아파트 관리비이기 때문에 이사를 가기 전에 해당 아파트에서 얼마의 관리비가 나오는지 미리 파악을 해두셔야지만 마음에 드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관리비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국토부 아파트 관리비 조회를 하게 되면 해당 하는 아파트 관리비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로 들어가서 관리비 정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부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포털 사이트에서 k-apt로 검색을 하게 되면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구요. 공공기관에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아파트에 들어오시면 공동주택 관리에 따른 관리비의 투명성 제고, 건전한 관리문화 정착을 위해서 사이트 운영을 하고 있구요. 전국 모든 아파트가 등록이 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접근을 해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비 메뉴를 클릭을 하게 되면 전국에서 우리집 또는 이사갈 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 지역을 선택을 하여서 우리단지관리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단지 관리비

 

지금 대전 서구 지역 아파트 가격이 너무 올라서 이사하기가 쉽지는 않은데요. 2021년이 되면 대전 지역이 여기서 더 올라갈지 주목이 되는 것 같습니다. 대전 서구 지역에서 하나의 아파트를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갤러리빌4차를 선택을 하였구요. 관리비 통계에서 좌에서 우로 스크롤을 당기게 되면 아래처럼 주거전용면적기준 단지 관리비를 볼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얼마의 관리비가 나오는지 확인을 해볼 수 있구요.

 

 

 

 

여기서 관리비를 확인을 하신 다음에 이사갈 때 참고를 하셔서 대표적으로 아파트 몇 가지를 뽑아서 비교를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는 대전에서 대장 아파트인 둔산 크로바 아파트 관리비인데요. 둔산 크로바에 살 수 있다면 이 정도 관리비 정도는 충분히 감수하고도 남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이사 계획이 있으실 때 관리비 조회 및 비교를 하시면 내가 감당할 수준의 아파트를 찾을 수 있을 듯 하구요. 현재 아파트 가격이 상당히 올랐기 때문에 관리비 조회는 비교의 의미가 없지만 이동할 계획이라면 한 번 확인을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www.k-apt.go.kr/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www.k-ap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