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구미를 가야 할 때는 시외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는게 내가 가려는 목적지와 가까워서 주로 이용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지역이던지 기차나 시외버스 등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여러가지가 있는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시외버스를 타는 것도 신경이 쓰이지만 마스크를 하고 개인 방역을 잘 하면 어느곳을 가더라도 문제는 없을 듯 합니다. 구미를 갈 때 시외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및 예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예전에는 터미널에 가서 작은 글씨로 적혀 있는 시간표 확인을 해가면서 표 예매를 하였는데요. 지금은 버스타고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시외버스 통합 안내 시스템인 버스타고 홈페이지에서 터미널 검색, 노선 안내, 인터넷 예매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시외버스 홈페이지에서 출발지를 클릭하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스타고

 

출발지 주요 터미널 검색을 할 때 구미시로 검색을 하여 주시고요. 구미에서 충북 충주로 가는 노선으로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구미에서 충주로 가는 일정을 조회하기를 누르게 되면 출발시간, 출발지, 도착지, 예매가능 좌석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미리 예매를 하게 되면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미리 예매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상세보기를 누르게 되면 요금조회, 거리, 예상소요시간, 상세노선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동부, 구미, 상주, 점촌, 문경, 수안보, 충주로 가는 노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평일 좌석이지만 좌석선택이 되지 않아서 이런 부분은 터미널로 문의를 하셔서 표예매에 대해서 문의를 해볼 필요는 있을 듯 합니다. 온라인으로 예매를 할 때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좌석을 띄우고 예매를 하셔야 하고요. 구미시외버스터미널 시간표 확인을 하신 다음에 예매를 진행하여 주시고 할인도 받을 수 있다면 할인 받으셔서 싸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